안도걸 의원, 광주·전남 혁신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 개최

기사등록 2025/05/08 20:04:38

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 전문가 발표·토론

"AI컴퓨팅·미래 모빌리티 등 혁신 산업 육성해야"

[광주=뉴시스] 8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주최 '광주·전남 혁신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에서 안도걸 의원 등 관계자들이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안도걸 의원실 제공) 2025.05.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8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 주최 '광주·전남 혁신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에서 안도걸 의원 등 관계자들이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안도걸 의원실 제공) 2025.05.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박기웅 기자 = 더불어민주당 미래경제성장전략위원회(미경위)는 8일 광주 동구 전일빌딩 9층 다목적강당에서 '광주·전남 혁신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는 미경위 수석부위원장인 안도걸 국회의원을 비롯해 위원장인 이언주 국회의원,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이개호·민형배·전진숙 의원, 최권일 광주일보 편집국장(전 광주전남기자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AI 컴퓨팅파크와 미래차 국가산단, 도심집적형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을 주제로 발제가 이뤄진 데 이어 광주·전남의 혁신 산업 발전을 위한 각계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안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성과 미래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논의, 정책 방향과 실행 방안을 제안했다.

안도걸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광주·전남이 혁신산업을 육성해 미래 성장 거점으로 도약해야 한다"며 "이날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새 정부 정책 과제 채택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도걸 의원, 광주·전남 혁신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 개최

기사등록 2025/05/08 20:04: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