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동서발전·엔엑스, '그린 캠퍼스 조성'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5/05/08 17:29:51

캠퍼스 내 스마트에너지 장치 구축 등 협력

[천안=뉴시스] ㈜엔엑스 남주현 대표이사(왼쪽), 안순철 단국대 총장(가운데), 한국동서발전(주) 권명호 사장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단국대 제공) 2025.5.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 ㈜엔엑스 남주현 대표이사(왼쪽), 안순철 단국대 총장(가운데), 한국동서발전(주) 권명호 사장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단국대 제공) 2025.5.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아산=뉴시스]박우경 기자 = 단국대는 한국동서발전㈜, ㈜엔엑스와 지속 가능한 그린 캠퍼스 및 에너지 효율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효율 관리 체계 고도화 협력 ▲에너지 효율화 정책 수립·공동 연구 ▲캠퍼스 에너지 효율화 공동 추진·그린e 캠퍼스 구현 등을 담고 있다.

단국대는 협약을 통해 천안 캠퍼스에 ‘캠퍼스 에너지 효율화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한다.

이 모델은 캠퍼스 내 20여개 건물에 스마트에너지 장치를 구축, 동서발전 에너지통합관리(MSP) 센터에서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 관찰해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자동 제어해 최적의 에너지를 관리한다.

안순철 총장은 "단국대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 선언 등 그린 캠퍼스 조성과 탄소중립 사회 전환 기여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캠퍼스 에너지 효율화를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단국대·동서발전·엔엑스, '그린 캠퍼스 조성'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5/05/08 17:29: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