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소방서, 비상소화장치 신설…주민 사용법 교육

기사등록 2025/05/08 11:06:36

[대구=뉴시스] 대구 수성소방서는 비상 소화장치를 신설하고 주민 합동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대구 수성소방서 제공) 2025.05.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 수성소방서는 비상 소화장치를 신설하고 주민 합동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대구 수성소방서 제공) 2025.05.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 수성소방서는 비상 소화장치를 신설하고 주민 합동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교육과 비상 소화장치 신설은 경북 의성 산불, 대구 함지산 산불 등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대형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민가 등 시설물 피해 또한 증가함에 따라 마련됐다.

비상 소화장치는 산림 인접 마을의 산불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가창 동로 일대에 신설됐다.

가창119안전센터 소방대원과 인근 주민 등 11명은 비상 소화장치 구조와 작동법 원리 이해, 비상 소화장치 사용법 교육, 호스 전개 및 방수 실습 등을 진행했다.

수성소방서는 지속적인 주민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대형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용수 수성소방서장은 "비상 소화장치 설치를 통해 용수 공급이 어려운 장소에서의 화재진압 골든타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 수성소방서, 비상소화장치 신설…주민 사용법 교육

기사등록 2025/05/08 11:06:3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