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KCON서 日소비자들에 유망 K뷰티 브랜드 알린다

기사등록 2025/05/08 09:58:15

KCON재팬 대형 K뷰티 부스 참여

[서울=뉴시스]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케이팝 페스티벌인 'KCON JAPAN 2025'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케이팝 페스티벌인 'KCON JAPAN 2025'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올리브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케이팝 페스티벌인 'KCON JAPAN 2025'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기간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다.

올리브영은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접점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KCON에 참여해 왔다.

이번 KCON JAPAN 2025에서는 '즐거운 에너지와 새로운 뷰티 영감이 가득한 K뷰티 올리브영 스쿨(The Real K-Beauty! OLIVE YOUNG SCHOOL)'을 주제로 109평 규모의 부스를 조성했다.

40여개 브랜드 100여 개 제품이 참여해 K뷰티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시즌에 맞는 대표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몰 앱(App) 체험존과 유망 브랜드를 진열한 ▲K슈퍼루키위드영존을 필두로 자체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 ▲바이오힐보 ▲브링그린 ▲웨이크메이크 ▲컬러그램 등의 개별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올해 KCON은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들이 현지 고객의 반응을 직접 살피고 해외 바이어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 노하우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뒀다.

대표적인 공간이 K슈퍼루키위드영존이다.

K슈퍼루키위드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리브영과 함께 수출 잠재력이 큰 한국 화장품 중소기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 입점해 성장 중인 브랜드 중 지난해 K슈퍼루키위드영 시범 사업에 선정된 ▲모두봄 ▲에필로우 ▲토르홉 ▲트웰브그랩스 ▲헤브블루 등 20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현지 고객들에게 직접 선보인다.

학교 안 매점을 콘셉트로 진열대를 구성해 상품을 접한 후에 글로벌몰에서 바로 구매까지 가능하게 했다.

올리브영 측은 협력사 역량 강화를 위한 '올리브영 K뷰티 글로벌 밋업'도 올해 처음으로 준비했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의 '일본 뷰티 시장,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일본 광고 대행사의 '현지 커뮤니케이션 전략' ▲CJ ENM의 'K컬처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 등 글로벌 진출 전반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K슈퍼루키위드영 시범 사업 기업 중 참여를 원하는 14개사 관계자들이 KCON 현장에서 K뷰티 글로벌 밋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항공과 숙박비 등을 지원한다.

현지 고객들이 K뷰티 쇼핑 정보를 얻고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도 부스 곳곳에 마련했다.

글로벌몰 앱 체험존에서는 일본 고객들이 현지에서도 K뷰티 상품을 손쉽게 구매하고 배송받을 수 있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올리브영은 자체 브랜드 존에서 일본인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테스터, 게임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준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CJ올리브영, KCON서 日소비자들에 유망 K뷰티 브랜드 알린다

기사등록 2025/05/08 09:58: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