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수요조사 등

기사등록 2025/05/07 16:45:30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3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6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신청을 위한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주택 및 건물에 설치할 수 있도록 설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포천시는 인구 감소 관심 지역으로 지정된 만큼 인구 정책과 연계해 대상자 중 귀농인,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족 등에게는 자부담 비율을 기존 25%에서 15%로 완화(선착순 30가구)해 사업의 참여 문턱을 낮췄다.

신청 대상은 도시가스 미공급 읍면 지역의 주택 및 건물의 소유자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방문해 신청서(자부담금 납입 확인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1년간 전기 사용량(한전 계약 종합정보 내역), 우대 대상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6월 중 공모 신청을 완료하고, 선정 시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가구 수는 총 200가구 안팎이며, 사업은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포천시, 가채리 민간임대아파트 조합원 모집 관련 주의 안내

경기 포천시는 최근 신북면 가채리 일대 민간임대주택 '포천역 OO파크'와 관련해 주택건설사업 관련 인허가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어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해당 민간 협동조합은 의정부 민락동 일원에 홍보관을 운영하며 발기인(투자자)을 모집하고 있다.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민간임대주택 등 주택 공급을 목적으로 설립된 민간 임대협동조합 발기인이 조합원을 모집하려면, 포천시에 조합원 모집을 신고한 후 공개모집 방법으로 조합원을 모집해야 한다.

그러나 현재 해당 민간임대주택은 주택건설사업 관련 인허가 절차를 밟지 않은 상태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에 시는 포천시청 누리집에 주의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피해 예방을 위해 나서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포천소식]'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수요조사 등

기사등록 2025/05/07 16:45:3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