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체험분원,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체험행사 '호응'

기사등록 2025/05/05 18:53:23

경남지역 300명 초청 체험행사

[김해=뉴시스]김해체험분원, 체험행사 진행. (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2025.05.05.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김해체험분원, 체험행사 진행. (사진=경남도교육청 제공). 2025.05.05.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도교육청 김해체험분원(분원장 유강민)은 5일 ‘행복한 동행,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김해체험분원에 도내 3~5세 유아와 가족 300명을 초청해 다양한 체험행사를 열었다.

김해체험원의 실내외 체험장에서 푸른 지구 만들기(비건 쿠키 요리체험), 인생네컷 가족 스토리 담기, 아궁이(불멍) 체험 등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아궁이를 이용한 가마솥에서 삶은 감자를 가족 먹거리로 준비하여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어린이들은 아빠랑 쿠키도 만들기, 가족사진, 흙산 놀이와 물놀이 등 신나게 하루를 보냈다.

학부모들은 가족들과 함께 평상시에 잘 볼 수 없었던 아궁이에서 감자가 익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옛 기억을 살리는 즐거움을 만끽했다.

유강민 분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행복하고 충만한 시간을 보낸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놀이를 통한 생태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환경과 교육을 지원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김해체험분원,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체험행사 '호응'

기사등록 2025/05/05 18:53: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