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평생학습 기회특구 추진한다…지산학 협력 구축

기사등록 2025/05/04 13:23:33

[광명=뉴시스] 윤여진 비유 대표(왼쪽부터), 황희민 평생학습사업본부장, 김창진 성공회대학교 임팩트 경영대학원 공동체 도시재생학과장이 2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제공) 2025.05.04. photo@newsis.com
[광명=뉴시스] 윤여진 비유 대표(왼쪽부터), 황희민 평생학습사업본부장, 김창진 성공회대학교 임팩트 경영대학원 공동체 도시재생학과장이 2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제공) 2025.05.04. [email protected]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키운 시민의 힘을 지역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마을공동체 구축을 위한 지·산·학 협력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평생학습 자치대학 졸업생을 지역문제 해결부터 정책 제안까지 가능한 마을리더로 성장시켜 지역 발전을 위한 인적 자원을 육성하고 조직화하는 게 목적이다. 단순 교육 제공을 넘어 학습이 도시를 변화시키는 동력으로 작동하는 구조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자는 취지다.

시는 경기도 주관 올해 평생학습 기회특구 운영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000만원을 확보, 지난 2일 사회적기업 비유, 성공회대학교 임팩트 경영대학원 공동체 도시재생학과와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운영 및 공동 교육과정 기획·개발 ▲지역 주민을 위한 학습 기회 확대 및 교육 콘텐츠 공유 ▲각 기관의 인·물적 자원의 상호 활용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중심 프로젝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비유 윤여진 대표는 본인의 자치대학 졸업생 경험을 살려 자치대학 졸업생들의 멘토로 활동한다. 김창진 성공회대 임팩트 경영대학원 공동체 도시재생학과장은 졸업생들 대상 교육 프로그램 설계에 참여해 시민주도 학습 생태계 조성에 노력할 예정이다.

황희민 평생학습사업본부장은 "비유, 성공회대 임팩트대학원과 협력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학습 기반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 시민의 삶과 지역 공동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평생학습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광명시, 평생학습 기회특구 추진한다…지산학 협력 구축

기사등록 2025/05/04 13:23: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