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 가정의 달 밎이 ESG행사 개최…씨앗심기 등

기사등록 2025/05/02 11:36:52

'놀자, 뛰자, 웃자-색동장'

[대구=뉴시스] 대구미술관 전경. (사진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2025.05.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미술관 전경. (사진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2025.05.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미술관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 이벤트 '놀자, 뛰자, 웃자-색동장'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놀자, 뛰자, 웃자'는 2018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대구미술관 가정의 달 ESG 행사로 씨앗 심기, 부모와 함께 하는 영어 요가, 아프리카 댄스, 키즈 클래식 등 매해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는 ‘색동장’을 주제로 전시, 지역 장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션 스컬리: 수평과 수직, 대구미술 1980-1989: 형상의 소환, 대구 근대 회화의 흐름, 계속 변화한다·모든 것은 연결된다·영원히 계속 된다 등 총 4개 전시가 진행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5일에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이날 오전 10시부터 당일 관람권 소지자 중 부모 또는 동반자와 함께 깜짝 미션을 성공한 어린이 관람객에게 특별전 '션 스컬리'의 작품이 인쇄된 티셔츠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용관 작가의 '둥근 네모' 공간에서 예술을 놀이처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대구미술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장터, 어린이 워크숍 대구콘서트하우스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어린이날 기념 콘서트 '예술 놀이터: 음악이랑 미술이랑!' 등도 진행된다.

노중기 관장은 "상상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미술관만의 특색있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즐기며 어린이들이 마음껏 웃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미술관, 가정의 달 밎이 ESG행사 개최…씨앗심기 등

기사등록 2025/05/02 11:36:5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