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핫들생태공원, 작약꽃 봄 정취 물씬…"10일께 만개"

기사등록 2025/05/02 11:13:21

[합천=뉴시스] 합천군 핫들생태공원, 작약꽃 개화로 봄 정취 물씬 (사진=합천군 제공) 2025. 05. 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 핫들생태공원, 작약꽃 개화로 봄 정취 물씬 (사진=합천군 제공) 2025. 05. 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 핫들생태공원에 작약꽃이 개화하기 시작하면서 공원에 봄기운이 한층 더해졌다.

2일 합천군에 따르면 꽃 재배단지에 피기 시작한 작약꽃은 붉은색과 분홍색으로 물들며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

작약꽃은 합천군 핫들생태공원의 대표적인 봄꽃으로 매년 봄이면 화려한 자태를 뽐낸다. 올해도 예년과 비슷한 시기에 개화가 시작됐으며 오는 10일께 만개 예정으로 따뜻한 날씨와 더불어 꽃들이 활짝 피어나며 방문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현재 작약꽃은 점차 개화 중이며, 앞으로 2~3주 동안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봄기운을 만끽하며 산책을 즐기려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합천군은 작약 개화 시기에 맞춰 방문객의 편의를 높이고 관광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푸드트럭 운영, 포토존 벤치 설치, 작약 체험 프로그램, 작약 모종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숙 합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황강변 작약꽃은 매년 지역 주민은 물론 외부 관광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합천의 대표적인 봄꽃 명소”라며 “앞으로도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경관을 지속적으로 가꾸겠다”고 밝혔다.
*안내도 *재판매 및 DB 금지
*안내도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합천 핫들생태공원, 작약꽃 봄 정취 물씬…"10일께 만개"

기사등록 2025/05/02 11:13:2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