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반려동물 임상 실습 현장캠퍼스 개소

기사등록 2025/05/01 07:33:07

르엘동물의료센터와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 협약

[김해=뉴시스]인제대 르엘동물의료센터와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 협약. (사진=인제대 제공). 2025.05.01.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인제대 르엘동물의료센터와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 협약. (사진=인제대 제공). 2025.05.01.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인제대학교는 김해시 장유에 위치한 반려동물 의료 전문기관 르엘동물의료센터와 산학협력 글로컬대학 현장캠퍼스를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임상 분야 현장실습 운영, 실무 중심 교육 콘텐츠 개발, 진로·취업 연계 지원, 산학 공동 프로젝트 등을 공동 추진한다.

르엘동물의료센터는 지역 내에서 전문성과 실무 인프라를 갖춘 동물병원으로, 학생들에게 임상 실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인제대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은 실제 의료 현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고루 갖춘 반려동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르엘동물의료센터 김건우 대표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 미래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인제대 최용주 단장은 "현장과 교육이 분리되지 않는 실무형 인재 양성 체계를 만들어가는 글로컬대학의 방향성과 잘 맞는 협력 사례"라며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을 연결하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반려동물 산업 현장과 교육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모델로, 향후 지역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인제대, 반려동물 임상 실습 현장캠퍼스 개소

기사등록 2025/05/01 07:33: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