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어촌으로 올래' 발간
![[서울=뉴시스] '어촌으로 올래' 관광 안내 책자 표지.](https://img1.newsis.com/2025/04/30/NISI20250430_0001832548_web.jpg?rnd=20250430181237)
[서울=뉴시스] '어촌으로 올래' 관광 안내 책자 표지.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은 전국 140개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체험, 숙박, 인근 관광지 정보를 담은 '어촌으로 올래' 관광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어촌으로 올래'는 전국 140개 어촌체험휴양마을을 5가지 테마(미식·축제·캠핑·카페·낚시)와 시·도 단위로 나눠 여행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단은 책자에 수록된 어촌체험휴양마을 중 5월 황금연휴 동안 떠나기 좋은 여행지를 추천한다.
제철 해산물로 떠나는 미식여행
경남 통영 궁항마을의 '바다라면카페'에서는 바다 전망에서 라면을 즐기며 SNS 인증샷을 남기기 좋고, 제주 서귀포시 사계마을의 '사계 해녀의 집'은 해녀가 직접 손질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해변의 풍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맛집이다.
"갯벌체험부터 해변관광열차까지"…어촌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또 전북 고창 하전마을은 광활한 갯벌에서 생태체험을 즐기기 좋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경남 거제 옥계마을은 먹거리와 미술놀이가 결합된 어촌체험 시그니처 패키지로, 알차고 다양한 체험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앞서 소개한 4개 마을은 어촌문화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일정에 맞춰 방문해보기를 추천한다.
![[서산=뉴시스]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이 바지락 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서산시 제공) 2024.06.26.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06/26/NISI20240626_0001585919_web.jpg?rnd=20240626133934)
[서산=뉴시스]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이 바지락 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서산시 제공) 2024.06.26. *재판매 및 DB 금지
"조용하고 아늑한 하룻밤"…캠핑하며 힐링
또 전남 여수 낭만낭도마을의 ‘낭도 야영장’은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오션뷰 캠핑장으로 사계절 내내 힐링을 누릴 수 있는 명소다.
이와 함께 경북 포항 창바우마을의 ‘해송 피크닉장’은 바닷가 바로 앞에서 감성 캠핑과 해수욕을 동시에 즐기기 좋은 장소다. 또 경남 사천 비토마을의 ‘비토빌 체험학교 오토캠핑장’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캠핑장으로 바다와 별빛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밤을 선사한다.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충남 태안 대야도마을의 '하늘분교카페'는 감성적인 분위기 속에서 6가지 시그니처 음료를 마시며 나만의 추억을 만들기 좋은 장소다.
제주 제주 김녕마을 '해녀삼춘커피'에서는 해녀삼춘슈페너를 맛보며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곳이다.
바다 위에서 즐기는 짜릿한 손맛
전남 강진 서중마을의 해상펜션 낚시체험은 바다 위 데크에서 여유롭게 낚시를 즐길 수 있고, 경남 남해 설리마을의 독좌대낚시는 배를 타고 나가 참돔을 낚을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공단 홍종욱 이사장은 "다가오는 황금연휴는 물론 여름휴가 계획을 세울 때, 낚시체험과 캠핑장, 식당, 카페까지 모두 있는 어촌체험휴양마을로 떠나보시길 추천한다"며 "전국 140개 어촌체험휴양마을의 관광 정보를 담은 '어촌으로 올래' 책자도 국민에게 유용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체험, 숙박, 인근관광지 등 자세한 내용은 어촌으로 올래 관광 안내 책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자는 각종 여행 박람회, 행사 등 현장에서 배부될 예정이며, 바다여행 누리집의 바다자료실에서 전자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