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화체험박물관 '씨네뮤지엄 부산' 개관

기사등록 2025/04/30 07:23:07

338㎡ 규모, 6개 테마관 구성

[부산=뉴시스] 부산시는 오는 5월1일 부산 중구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층에 338㎡ 규모의 '씨네뮤지엄'(Cine Museum)이 새롭게 문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부산시 제공) 2025.04.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시는 오는 5월1일 부산 중구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층에 338㎡ 규모의 '씨네뮤지엄'(Cine Museum)이 새롭게 문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부산시 제공) 2025.04.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는 오는 5월1일 부산 중구 부산영화체험박물관 2층에 338㎡ 규모의 '씨네뮤지엄'(Cine Museum)이 새롭게 문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씨네마(Cinema)와 뮤지엄(Museum)의 합성어인 씨네뮤지엄은 영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영화의 도시' 부산의 역사와 정체성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재해석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총 6개의 특색있는 테마관으로 개관하는 씨네뮤지엄과 함께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통합매표소 외관도 20세기 할리우드 극장 느낌으로 재단장했다.

제1관 '씨네마 부산'은 5면 대형 영상으로 구성된 몰입형 콘텐츠를 통해 부산 영화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제2관 '레트로 스트릿'은 1970년대 부산의 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과 포토존이 마련됐다.

제3관에서는 판타지 영화의 감성을 테마로 꾸며진 포토존이 운영되고 있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수많은 풍등과 거울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매직미러룸도 경험할 수 있다.

제4관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 속 주인공이 돼 볼 수 있는 '어드벤처 어워즈', 제5관은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나만의 영화포스터 만들기 체험 후 도넛 모양의 미끄럼틀을 타고 달콤한 디저트 세계로 들어가는 색다른 경험 공간인 '로맨틱 슬라이드'로 구성됐다. 제6관은 무한하게 뻗어나가는 '인피니티 미디어룸'에서 즐기는 디저트 찾기 양방향(인터랙티브) 체험으로 꾸며졌다.

씨네뮤지엄 개관을 기념해 5월1~6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 기간 관람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지브리 영화 무료 상영 ▲미니 운동회 ▲시 공식 캐릭터 '부기'와 사진 촬영 ▲릴스(쇼트 폼) 공모전 등이며, 이 외에도 기념품(굿즈) 증정과 얼굴 그림 그리기(페이스 페인팅)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화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유장 시 문화국장은 "씨네뮤지엄은 부산이 가진 영화 문화의 자산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공간"이라며 "영화의 도시 부산의 매력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씨네뮤지엄 부산' 개관

기사등록 2025/04/30 07:23: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