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교육지원청, 매월 첫 화요일 '야간 민원 창구' 등

기사등록 2025/04/29 15:15:45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옥)은 오는 5월부터 매월 첫째 주 화요일에 ‘야간 민원 창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방안은 바쁜 일상 속에서 근무 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보다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야간 민원 창구는 평일 주간에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지역 주민은 물론, 고령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마련된 맞춤형 서비스다. 특히, 정부24 시스템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을 위한 안내와 지원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 산청교육지원청, 공유재산과 물품 관리에 대한 업무 담당자 교육
[산청=뉴시스] 산청교육지원청, 공유재산과 물품 관리에 대한 업무 담당자 교육 (사진=산청교육지원청 제공) 2025. 04. 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산청교육지원청, 공유재산과 물품 관리에 대한 업무 담당자 교육 (사진=산청교육지원청 제공) 2025. 04. 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옥)은 29일 산청 관내 공유재산 및 물품 업무 담당자 25명을 대상으로 공유재산 및 물품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의 이해, 공유재산 및 물품 실무 사례, 공유재산 및 물품 결산 대비 사전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학교 업무 담당자들이 어려워하는 업무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업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한편 산청교육지원청은 연수를 통해 학교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전문성을 제고하고 실무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산청소식]교육지원청, 매월 첫 화요일 '야간 민원 창구' 등

기사등록 2025/04/29 15:15: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