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유럽 인터배터리서 ESS 전시…AI시대 겨냥

기사등록 2025/04/28 08:29:13

[서울=뉴시스] 삼성SDI의 인터배터리 유럽 2025 부스 조감도. (사진=삼성SDI 제공) 2025.4.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삼성SDI의 인터배터리 유럽 2025 부스 조감도. (사진=삼성SDI 제공) 2025.4.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삼성SDI가 오는 5월 유럽에서 열리는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유럽 2025에 참석한다. 에너지저장장치(ESS)와 관련 기술을 선보여 유럽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SDI는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독일 뮌헨의 '메쎄 뮌헨'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 유럽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SDI의 슬로건은 '언제나 연결된 배터리 기술로 업그레이드되는 우리의 일상'이라는 뜻의 '인셀리전트 라이프, 올웨이즈 온'(InCelligent Life, Always ON)이다.

이 전시회에서 UPS(무정전 전원장치)용 배터리 신제품 'U8A1'을 공개한다.

이 제품은 초고출력 특성과 높은 에너지밀도를 갖춰 좁은 공간에서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다. UPS는 데이터센터 등의 시설에 정전이 발생했을 때 전력을 공급하는 필수적인 시스템이다.

전력용 ESS 설루션인 삼성 배터리 박스(SBB)1.5도 전시한다. 20피트(ft) 컨테이너박스에 배터리 셀과 모듈, 렉을 설치한 제품이다. 함침식 소화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삼성SDI는 이번 행사 기간에 시상되는 '더 스마터 E 어워드' 최종 후보(Finalist) 명단에 국내 배터리 업체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부문별 상위 기술로 평가받은 제품을 파이널리스트로 1차 선정한 뒤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U8A1이 에너지저장 부문, 열전파 차단 안전성 기술(No TP)이 E-모빌리티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SDI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ESS용 배터리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성SDI, 유럽 인터배터리서 ESS 전시…AI시대 겨냥

기사등록 2025/04/28 08:29:1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