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안전신문고 활성화' 캠페인…현금포인트 2배 적립

기사등록 2025/04/24 10:04:33

4월 한달 간 진행…참여 근로자 인센티브

[서울=뉴시스] DL이앤씨가 4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근로자 안전신문고 활성화 캠페인'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2025.04.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DL이앤씨가 4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근로자 안전신문고 활성화 캠페인' 모습. (사진=DL이앤씨 제공) 2025.04.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DL이앤씨는 봄철 건설 현장 작업이 늘어나는 4월 한 달 동안 '근로자 안전신문고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안전신문고는 근로자들이 현장의 위험 요소 등을 제보하거나 개선점을 건의할 수 있는 제도로 2020년부터 도입했다. 이후 지난해부터 활성화 캠페인 및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근로자 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간 DL이앤씨 안전신문고 활동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기존 대비 2배인 하루 최대 1만 'D-세이프코인'(D-safe Coin)을 적립할 수 있다.

D-세이프코인은 안전 관련 신고를 하거나 개선점을 제안한 현장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포인트로, 1만 포인트는 카카오페이머니 1만원으로 교환해 쇼핑몰·카페·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안전신문고 활성화를 통한 사고 예방 효과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DL이앤씨는 2023년 대비 2024년 근로자들의 작업중지권 및 위험 신고 건수는 약 645% 증가했으며, 산업재해는 약 30% 감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DL이앤씨는 최근 업계에서 발생한 화재, 붕괴, 땅꺼짐(싱크홀) 등 건설 현장 중대재해에 대비해 유사 공종 현장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전사 안전매뉴얼을 점검 중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근로자들의 안전신문고 참여가 실질적인 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근로자들의 안전 관심도와 능동적인 참여가 더욱 확대되어 현장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사고 발생을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DL이앤씨 '안전신문고 활성화' 캠페인…현금포인트 2배 적립

기사등록 2025/04/24 10:04: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