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곽근석 부시장, 미래세대 농업 발전 논의 등

기사등록 2025/04/21 11:20:55

[밀양=뉴시스] 곽근석 부시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농기계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5.04.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곽근석 부시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농기계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5.04.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곽근석 부시장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주요 시설 점검과 함께 농업행정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고 21일 밝혔다.

곽 부시장은 농업인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농기계임대사업소와 농업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치유농업교육장을 둘러보았다. 이후 농업기술센터 간부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밀양 농업의 현황, 문제점, 개선 방향 및 스마트농업 등 미래세대 농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곽근석 부시장은 밀양시가 첨단농업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농업 인재 발굴과 첨단 인프라 구축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농업기술센터의 역할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 이해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 성공적 진행
[밀양=뉴시스] 안병구 시장이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제7회 장애 이해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5.04.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병구 시장이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열린 제7회 장애 이해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5.04.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시는 관내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제7회 장애 이해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을 개최하며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복지관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예상 문제를 사전 학습한 뒤 OX문제, 객관식, 주관식 문제 풀이에 참여했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꿈나무상 3명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밀양사랑상품권 20만원이 수여됐다.

장애 이해 퀴즈대회는 딱딱한 강의 대신 퀴즈 형태로 진행돼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추정숙 관장은 장애인의 날 슬로건을 소개하며 이번 대회가 초등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음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밀양소식]곽근석 부시장, 미래세대 농업 발전 논의 등

기사등록 2025/04/21 11:20: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