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축제 '컬러풀 동물원' 연다

기사등록 2025/04/20 06:05:00

생물 다양성 주제로 5월5~6일 개최

left swipright swip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날 기념 축제 '2025년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 컬러풀 동물원'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5월 5~6일까지 이틀간 펼쳐질 '들썩들썩 놀자 : 컬러풀 동물원' 축제는 고양어린이박물관 야외광장 및 실내공간을 활용해 놀이·교육·공연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운영되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이번 어린이날 축제는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한다.

축제는 ▲8가지의 생물다양성 놀이 체험이 펼쳐지는 어울림 놀이터 ▲자연과 기술 과학이 융합된 메이커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우당탕 놀이터 ▲들썩들썩 신바람 나는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지는 신바람 놀이터 ▲야외 잔디에서 가족들과 자유로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놀이터 등으로 꾸려진다.


우당탕 놀이터에서는 생물다양성을 주제로 한 14종의 체험 프로그램이 양일간 무료로 운영된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생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한국양서파충류협회'와 '서울호서전문학교'가 함께하는 '생태 체험존'과 '생태 전시존'에서는 양서류, 파충류, 조류 등 살아있는 동물 20종과 연구용 표본 50종, 그리고 섬세한 페이퍼 아트 작품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으로 진행하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고양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축제 '컬러풀 동물원' 연다

기사등록 2025/04/20 06:05:00 최초수정

많이 본 기사

newsis_c
newsis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