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원곡동 다문화 음식거리서 세계 음식 즐긴다

기사등록 2025/04/17 08:32:11

경기도 우수 관광테마골목 사업 선정

전국 최대 다문화권 주민 밀집 특성 활용

[안산=뉴시스]안산시 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 전경.(사진=안산시 제공)2025.04.17.photo@newsis.com
[안산=뉴시스]안산시 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 전경.(사진=안산시 제공)[email protected]

[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원곡동 다문화 음식거리가 경기도 주관 '2025년 경기도 우수 관광테마골목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우수 관광테마골목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기존의 우수 골목을 대상으로 특색있는 관광테마골목을 확대하고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벌이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에는 경기도내 15개 골목이 신청, 안산 원곡동 다문화 음식거리를 포함해 8개 골목이 선정됐다.

공모 선정으로 5000만원의 예산을 받은 안산시는 이를 다문화 음식거리 테마골목 조성, 인프라 구축, 홍보·마케팅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다양한 문화권 주민들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다는 특성을 살려 관광객들이 다채로운 음식 문화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만든다는 게 시의 구상이다.

박종홍 안산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안산의 다문화적인 특성을 살려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안산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산 원곡동 다문화 음식거리서 세계 음식 즐긴다

기사등록 2025/04/17 08:32: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