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부산도시공사, 공공임대주택 주거복지 협력

기사등록 2025/04/16 13:04:04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는 16일 오전 부산도시공사와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대 제공) 2025.04.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는 16일 오전 부산도시공사와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대 제공) 2025.04.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대학교는 16일 오전 부산도시공사와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부산시민의 주거환경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 ▲공사 장기공공임대주택의 주거환경 개선 및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데이터와 시스템 등 교육 및 연구 자원 공동 활용 ▲주거복지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학생 현장학습 및 교육 지원 ▲지역사회 기반의 연구, 교육, 자문, 상호 홍보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부산대는 학문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주거환경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부산도시공사는 현장 기반 데이터를 공유해 정책 적용 가능성을 높이는 등 현장과 학문을 연결하는 실효성 높은 협력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대 실내환경디자인학과는 부산도시공사의 현안사항을 수업과 연계해 디자인프로젝트, 근거기반 연구, 현장실습 및 해커톤 운영 등을 통해 임대주택 주거환경 개선 및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공공임대주택 거주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지속 가능한 연구와 실천 중심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대-부산도시공사, 공공임대주택 주거복지 협력

기사등록 2025/04/16 13:04:0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