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취약 계층에 친환경 ‘아이생각’ 시리즈 제공

기사등록 2025/04/16 09:30:56

환경보건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 업무협약

[서울=뉴시스]삼화페인트, 취약계층에 친환경 ‘아이생각’ 시리즈 지원.(사진=삼화페인트 제공) 2025.04.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삼화페인트, 취약계층에 친환경 ‘아이생각’ 시리즈 지원.(사진=삼화페인트 제공) 2025.04.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삼화페인트공업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과 함께 ‘환경보건취약계층 실내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해당 사업은 취약계층이 환경유해인자로부터 벗어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총 17개 사회공헌 기업이 동참했다. 페인트 업계에선 삼화페인트가 유일하게 참여했다. 삼화페인트는 환경보건취약계층의 환경성질환 예방을 위해 2013년부터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고품질 수성 페인트 ‘아이생각’ 제품군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생각 시리즈는 4대 유해 중금속과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을 최소화했고, 국내 대표 친환경 인증인 환경표지 인증 등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환경유해인자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어린이는 더욱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취약계층에게 현실적인 보탬이 되도록 앞으로도 가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화페인트, 취약 계층에 친환경 ‘아이생각’ 시리즈 제공

기사등록 2025/04/16 09:30:5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