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읍 주민자치회, 경로당·독거노인에 무료세탁 서비스

기사등록 2025/04/15 15:38:19

고향사람 기금사업 재원으로 진행

세탁물 수거하고 배달까지 서비스

[함평=뉴시스] 전남 함평군 함평읍 주민자치회가 운영하는 무료 빨래방. (사진=함평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 전남 함평군 함평읍 주민자치회가 운영하는 무료 빨래방. (사진=함평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함평=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 함평군은 함평읍 주민자치회가 55개 지역 경로당과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남도와 함평군이 지원하는 '고향사랑 기금사업'으로 진행하며, 마을 이장과 지역 복지단체가 함께 한다.

세탁물을 수거하고 배달까지 할 예정이어서 거동이 불편한 노인 등이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경진 함평읍 주민자치회장은 "무료 빨래방 사업은 이불 세탁 등 일상에서 꼭 필요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부분"이라며 "이번 서비스가 주민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한 생활 편의를 넘어 지역 주민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함평읍 주민자치회, 경로당·독거노인에 무료세탁 서비스

기사등록 2025/04/15 15:38: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