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산업안전핵심쏙쏙 연수 운영 등

기사등록 2025/04/15 09:44:26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6일부터 4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수원에서 학교·기관의 산업안전보건 업무 담당자 100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핵심쏙쏙' 연수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연수 대상자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전반 ▲학교(기관)에서 갖춰야 할 법정 서류 작성 및 보존 ▲지난해 '산업안전보건 업무 컨설팅' 시 미흡 사항 및 개선 사항 ▲작업장 점검 방법 등을 익히게 된다.

시교육청 학교안전총괄과 산업안전보건팀 주무관들이 강사로 나서며, 현장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내용을 강의·실습 등의 방식으로 알려줄 계획이다.


◇부산학력개발원, 대학생 학습지원 튜터링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

부산시교육청 학력개발원은 오는 17일부터 학습지원대상학생과 관내 희망하는 학생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생 학습지원 튜터링'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과 학력 향상을 위해 대학생 튜터가 튜티 학생과 1대 1로 결연해 학습지도, 정서·심리 프로그램 등을 실시한다.

초등학생은 부산교대, 중·고교생은 부산대, 국립부경대, 신라대, 국립한국해양대 등과 협력해 학생들이 수준별 맞춤 학습 지원과 정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는 기초학력 미도달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사전 대학생 튜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해 안정적인 지원 체제를 구축했다.

또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대학별 캠프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학중에도 다채로운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정규 수학 수업지원 프로그램과 방학 중 교과 캠프,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탐색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미운영 의심 학원·교습소 직권말소

부산 북부교육지원청은 강서·북·사상구 관내에 미운영이 의심되는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하는 직권말소 계획을 14일 밝혔다.

미운영이 의심되는 대상은 휴원(소) 기간이 만료되거나 배상책임보험 가입기간 만료·미가입·보험증권 미제출 학원과 교습소 총 43곳이다.

교육지원청은 강서세무서와 북부산세무서와 협력해 사업자등록증이 말소된 곳은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직권말소 할 예정이다.

이번 직권말소는 2023년 16곳을 말소한 이후 2년 만에 시행하는 것으로, 휴·폐원(소) 미신고 또는 연장 신고 없는 곳을 정리할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시행하는 것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부산교육청, 산업안전핵심쏙쏙 연수 운영 등

기사등록 2025/04/15 09:44:2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