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엘, 포브스 'AI 기업 50' 2년 연속 선정

기사등록 2025/04/15 08:57:51

전 세계 유망 비상장 AI 기업 50곳서 포함

"AI 번역·글쓰기 솔루션 분야 리더로 자리매김"

[서울=뉴시스] 딥엘 CI (사진=딥엘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딥엘 CI (사진=딥엘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인공지능(AI) 기반 통·번역 플랫폼을 운영하는 딥엘이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AI 기업 50(AI 50)' 리스트에 2년 연속 포함됐다고 15일 밝혔다.

AI 50은 산업 전반에 걸쳐 AI를 활용해 실질적인 과제를 해결하고 있는 전 세계 유망 비상장 AI 기업 50곳을 조명하는 리스트다. 1860개 이상의 후보 중에 선정됐다.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포브스 AI 50 리스트에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매우 큰 영광이다. 이번 선정은 딥엘의 언어 AI 플랫폼이 전 세계 비즈니스와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딥엘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언어 AI 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딥엘은 텍스트·음성 번역, AI 기반 글쓰기 솔루션, 고도화된 API 등 다양한 툴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이 사내 커뮤니케이션부터 고객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보다 쉽게 명확하게 소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0만개 이상의 기업, 정부 기관이 딥엘을 이용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딥엘, 포브스 'AI 기업 50' 2년 연속 선정

기사등록 2025/04/15 08:57:5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