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경제교육 5개년 장기계획 수립 나섰다…"시민 동참"

기사등록 2025/04/15 13:19:18

지속가능한 경제도시 구현

교육 분야 5개년 장기계획 수립 착수…"경제교육선도". *재판매 및 DB 금지
교육 분야 5개년 장기계획 수립 착수…"경제교육선도".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원주시는 경제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첫 '교육 분야 5개년 장기계획' 수립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제교육도시'는 교육을 지역 경제 성장의 동력으로 전환하고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산업 고도화를 연계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원주형 인재 양성 ▲고교·대학·산업체 연계 교육 체계 구축 ▲취창업, 지역 정주 방안 ▲RISE 및 교육발전특구 발전 전략 ▲외국 교육·연구 기관 유치전략 등 5개 과업이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경제교육도시 구현을 위한 과업의 기본 방향과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정책 설계 초기부터 시의회, 교육·산업계, 청소년 등 다양한 주체와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계획'을 목표로 세웠다.

시의회 간담, 전문가 면담, 고등학교 현장 간담회 등 사회 각계와의 직접 소통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 설계를 추진하고, 대규모 시민 포럼과 학생 포럼 등 다채널 공론화 절차를 통해 시민이 주도하는 도시정책을 실현할 예정이다.

원강수 시장은 "아이들의 미래와 지역 경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원주시, 경제교육 5개년 장기계획 수립 나섰다…"시민 동참"

기사등록 2025/04/15 13:19:1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