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중소기업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시행 등

기사등록 2025/04/11 13:25:38

[밀양=뉴시스] 밀양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밀양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중소기업의 안전 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중대 재해 예방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고용노동부 인증 안전 관리 전문기관에서 기업을 직접 방문해 사업주와 직원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 교육 및 안전 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최대 5회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 사업장 5개로, 신청은 25일까지 밀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가능하다.

시는 이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중소규모 사업장의 안전 체계 구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하남읍, '청렴나무'로 청렴 의미 되새겨
[밀양=뉴시스] 하남읍 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설치된 청렴나무에 직원들이 청렴 다짐 열매를 달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5.04.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하남읍 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설치된 청렴나무에 직원들이 청렴 다짐 열매를 달고 있다. (사진=밀양시 제공) 2025.04.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시 하남읍 행정복지센터는 청사 현관에 '청렴나무'를 설치하고 직원 22명이 작성한 청렴 다짐문을 가지마다 매달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11일 밝혔다.

청렴나무는 일회성 구호가 아닌 일상 속 청렴 실천의 출발점으로 공직자 각자의 다짐을 시각화함으로써 내부 청렴도를 끌어올리고, 민원인을 맞이하는 공간에서 신뢰의 이미지를 전달하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나무에는 "청렴을 지키는 것이 나를 지키는 길!", "청렴은 말이 아니고 실천이다" 등 각자의 언어로 적은 다짐들이 알록달록한 열매처럼 매달려 있어 눈길을 끈다.

하남읍은 이번 청렴나무를 시작으로 직원 중심의 소통형 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밀양소식]중소기업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시행 등

기사등록 2025/04/11 13:25: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