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나모 크로스에디터'에 OCR 기능 적용

기사등록 2025/04/02 10:29:07

나모OCR 통해 이미지 속 텍스트 자동 인식·추출, HTML로 변환

네이버 클라우드 기반 OCR 기능 연동…다국어·다양한 이미지 포맷 지원

나모 크로스에디터(사진=지란지교소프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나모 크로스에디터(사진=지란지교소프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지란지교소프트는 회사 웹에디터 솔루션 '나모 크로스에디터4.6'에 이미지 파일 내 텍스트를 자동 인식·추출하는 '나모OCR' 기능을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나모OCR'은 이미지에 포함된 문자와 숫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HTML 데이터로 변환하는 광학 문자 인식(OCR)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미지 속 텍스트를 입력 없이 곧바로 추출하고 웹에디터에 적용할 수 있어, 문서 편집 업무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한글, 영어, 일본어 3개 언어를 지원해 글로벌 및 다국어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하고, PNG, JPG, JPEG 등 주요 이미지 형식을 지원해 다양한 문서 작업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해당 기능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돼 높은 안정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통해 OCR 처리 속도와 정확도를 보장하며, 대용량 이미지 파일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새로운 나모OCR 기능을 통해 이미지 속 텍스트 작업이 더욱 쉬워지고, 크로스에디터4.6과 함께 보다 편리한 문서 편집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OCR 결과물을 HTML 콘텐츠로 변환해 웹페이지 편집 흐름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지란지교소프트, '나모 크로스에디터'에 OCR 기능 적용

기사등록 2025/04/02 10:29:0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