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2024년 캠퍼스타운 성과평가' 우수대학 선정

기사등록 2025/03/31 16:38:32

서울시 주관 '2024년 캠퍼스타운 성과평가'에서 A+ 등급

숭실대가 서울시 주관 '2024 캠퍼스타운 성과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진=숭실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숭실대가 서울시 주관 '2024 캠퍼스타운 성과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진=숭실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eft swipright swip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숭실대가 서울시 주관 '2024년 캠퍼스타운 성과평가'에서 A+ 등급을 받아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이번 성과평가는 2024년 한 해 동안 캠퍼스타운 사업을 수행한 27개 대학을 대상으로 창업인재양성, 창업기업육성, 지역활성화, 특화창업 등 총 4개 항목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다. 숭실대 관계자는 '창업 지원과 지역 협력을 통해 AI 중심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숭실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지난 4년간 AI+X 특화 창업 클러스터인 '숭실동작창업캠퍼스'를 조성하고, 창업 기업 117개 지원, 총고용 496명 창출, 총매출 389억 원 달성, 지역 상생 프로그램 28개 진행 등의 성과를 냈다. 특히, 2024년 한 해 동안 총 57개의 창업 기업을 육성, 이들 중 28개사를 AI+X 특화 우수 창업 기업으로 육성해 지역사회의 AI 중심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했다. 

또한, 숭실대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숭실대의 'SSU X 동작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은 창업 기업 채용 시 수요-공급 부조화를 해소하기 위한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 기업이 직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우수 학생을 선발해 인턴십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숭실대는 이를 통해 5개 기업에서 5명의 고용 성과를 창출했다. 이 프로그램은 창업 기업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에게는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창업 지원과 학생 역량 강화를 동시에 이루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Pre-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G밸리 창업경진대회' 등을 개최해 지역 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팁스(TIPS) 선정 집중 교육', 'IP(지식재산권) 고도화 지원' 등 총 16개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 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숭실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AI+X 분야의 특성을 반영한 단계별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업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우수 창업 기업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숭실대, '2024년 캠퍼스타운 성과평가' 우수대학 선정

기사등록 2025/03/31 16:38:32 최초수정

많이 본 기사

newsis_c
newsis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