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장 프로그램 개발…대전 유성구-창진원 맞손

기사등록 2025/03/24 15:35:33

인프라 공동 활용·창업 프로그램 개발 등 협력

[대전=뉴시스] 정용래(오른쪽 다섯번째) 대전 유성구청장과 유종필 창업진흥원장이 24일 대전 팁스타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유성구 제공) 2025.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정용래(오른쪽 다섯번째) 대전 유성구청장과 유종필 창업진흥원장이 24일 대전 팁스타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유성구 제공) 2025.03.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 유성구와 창업진흥원(창진원)은 24일 대전 팁스타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특히 유성구는 내달부터 창진원과 협력해 딥테크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대전 팁스타운 입주공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하반기에는 스타트업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과 글로벌 설명회 등을 운영해 지역 내 창업 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지역 내 외국인 인재들이 졸업 후에도 정착해 창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외국인 창업가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유종필 창진원장은 "대전 팁스타운이 위치한 어궁동에는 많은 인재와 인프라로 인해 딥테크 기업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유성구와 협력을 통해 창업 생태계가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창진원의 우수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내 창업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창업 생태계 활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스타트업 성장 프로그램 개발…대전 유성구-창진원 맞손

기사등록 2025/03/24 15:35:3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