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신학철 "3대 신성장 동력 안에서 선택과 집중"

기사등록 2025/03/24 10:46:46

"올해를 실행의 해로 삼아 경쟁력 확보"

[서울=뉴시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24기 정기주주총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제공) 2025.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24기 정기주주총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제공) 2025.3.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류인선 기자 =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4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3대 신성장 사업 내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신 부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3대 신성장 동력의 질적인 성장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겠다"며 "3대 신성장 동력 내에서도 우선순위를 정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지재료 부문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성 부문은 성장할 영역을 선별해 육성하고, 신약 부문은 후기 단계의 항암 자산 확보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연구·개발(R&D) 전환 계획도 전했다. 신 부회장은 "효율적인 R&D를 위해 내부 자원 최적화 뿐만 아니라 외부 협력 및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DX) 활동을 가속화하겠다"며 "실질적인 사업 성과로 이어지도록 체계화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든 비용을 원점(Zero Base)에서 면밀히 분석 후 내부 효율성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투자를 위한 우선 순위 조정과 최적의 자원 투입으로 재무 건전성을 지속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석유화학, 이차전지 소재 모두 불황에 빠지면서 자본적 지출(CAPEX) 규모를 합리적인 수준으로 조정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됐다. 이를 감안해 올해 투자 계획(2조5000억원)에서 1조원 가까이 줄일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행의 해'로 삼아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실행력 강화에 집중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지속 성장을 이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LG화학 신학철 "3대 신성장 동력 안에서 선택과 집중"

기사등록 2025/03/24 10:46:4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