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 생거진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족

기사등록 2025/03/20 15:48:09

[진천=뉴시스] 20일 충북 진천교육지원청에서 송기섭(가운데) 진천군수를 비롯한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생거진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족식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협의회는 앞으로 지역 환경의 보전과 개선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과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s)를 달성에 노력한다. (사진=진천군 제공) 2025.3.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20일 충북 진천교육지원청에서 송기섭(가운데) 진천군수를 비롯한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생거진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족식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협의회는 앞으로 지역 환경의 보전과 개선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과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s)를 달성에 노력한다. (사진=진천군 제공) 2025.3.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안성수 기자 = 충북 진천군이 20일 생거진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발족했다.

협의회는 지역 환경의 보전과 개선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과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s)를 달성에 노력한다.

'미래세대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행복진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후변화 대응, 생태계 복원, 자원 순환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생태 보호 등이다.

이날 열린 총회에서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이 논의와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군 관계자는 "협의회가 환경 보호를 중심으로 정책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중심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 모두가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족

기사등록 2025/03/20 15:48: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