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대상 클라우드 확산 디지털 전환에 기여
클라우드 컨설팅 및 인프라 전문부서·AI 비즈니스 전문 부서 운영

디딤365CI(사진=디딤36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디딤365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중소기업(SMB) 컴피턴시'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SMB 컴피턴시'는 AWS 파트너 중에서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을 제공해 혁신을 이끄는 전문 파트너에게 부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디딤365는 아키텍처 및 고객 사례 세부 검토를 포함한 AWS 솔루션·실행에 대한 엄격한 기술 검증과 평가를 통과했다.
이번 AWS SMB 컨피턴시 파트너 획득으로 디딤365는 데이터이전(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 재해 복구, 인공 지능(AI)·머신러닝(ML) 등의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재 디딤365는 클라우드 컨설팅 및 인프라 전문부서를 통해 클라우드 도입 전략, 마이그레이션, 비용 최적화 솔루션, 데브옵스(DevOps) 및 운영 반복, 검증된 정보보호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또 AI 사업 전문 부서를 통해 AI 서비스 컨설팅, 아키텍쳐 설계 및 MLOps·LLMOps 구성,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구현, AI 서비스 모니터링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길용 디딤365 클라우드컨설팅그룹 이사는 "당사에 SMB 고객은 AWS 고객 중 약 50%이고, 이러한 고객의 매출이 AWS 매출에 약 9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AWS SMB 대상 아키텍처, 고객사례 등 다양한 기술 검증과 평가를 통과해 AWS SMB 컴피턴시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