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민대학, 20일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 강연

기사등록 2025/03/18 13:13:15

이강옥 강사 초청

[밀양=뉴시스] 밀양시민대학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 포스터. (사진=밀양시 제공) 2025.03.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밀양시민대학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 포스터. (사진=밀양시 제공) 2025.03.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오는 20일 오후 4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첫 밀양시민대학 강연으로 이강옥 강사를 초청해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강옥 교수는 대한걷기연맹회장, IML.WA 국제걷기연맹 한국 대표이자 상지대학교 체육대학 명예교수로 KBS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해 온 바 있다.

이번 강연은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리와 발의 건강이 신체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며, 약이 되는 운동과 병이 되는 운동법, 그리고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건강 관리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배워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밀양시민대학은 역사, 건강,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제공하는 밀양시의 대표 무료 공개 강연회로, 강연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이경숙 미래교육과장은 "발과 다리 건강이 일상 속에서 중요함을 강조하며, 이번 강연이 실생활에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밀양시민대학, 20일 '당신의 두 다리가 의사입니다' 강연

기사등록 2025/03/18 13:13:1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