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시, 국공립 갈산주공아이행복어린이집 개소 등

기사등록 2025/03/14 16:40:08

[이천=뉴시스] 이천시가 국공립 갈산주공아이행복어린이집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이천시 제공) 2025.03.14.photo@newsis.com
[이천=뉴시스] 이천시가 국공립 갈산주공아이행복어린이집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이천시 제공) [email protected]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는 갈산주공아파트에 있는 ‘국공립 갈산주공아이행복 어린이집’에서 스물네 번째 개소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열린 개소식에는 김경희 시장 등 지역 및 보육관계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공 보육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전환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다

시는 또 앞으로도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고 공공 보육 서비스를 강화해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천시, 농어업 경영 자금·생산유통 시설자금 사업 신청 받는다

이천시가 농업인들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내달 9일까지 올해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중 농어업 경영 자금과 농어업 생산유통 시설자금 사업 신청을 받는다.

'농어업 경영 자금'은 개별 농가 최대 6000만 원, 농업법인 2억 원이며, 연리 1%에 대출일로부터 2년 이내 원리금 일시 상환 조건이다.

'농어업 생산유통시설 자금' 대상자는 경기도내 사업장에서 1년 이상 해당 분야(원예·특작·과수·수도작·축산업 등)에 종사하고 있는 농어업 경영체다. 지원액은 농업인은 최대 3억 원, 농어업법인은 5억 원이며, 연리 1%에 농업인은 3년 거치 5년, 농업법인은 2년 만기 균분 상환 조건이다.

시는 거주지 혹은 사업장 소재지(예정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융자지원신청을 받아 배점 기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한 뒤 경기도에 추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농업인은 농협 이천시지부에서 융자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천소식]시, 국공립 갈산주공아이행복어린이집 개소 등

기사등록 2025/03/14 16:40: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