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에이피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에이피알은 14일 전문 인증 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업의 부패 방지를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 규격으로 기업의 잠재적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할 수 있는 전문성을 요하는 인증 체제다.
이번 심사를 맡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은 부패방지 관련법(공정거래법, 청탁금지법 등)에 대한 전문성, 인증원이 보유한 글로벌 스탠다드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에이피알의 경영 체계를 분석했다.
에이피알은 부패 방지와 공정거래를 위한 준법 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에이피알은 이번 인증을 위해 사내 인트라넷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패방지방침을 배포하며 관련 내용을 알렸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교육과 부패방지서약서 서명도 진행했다. 전사 부패 리스크 도출 및 평가를 별도로 진행하기도 했다.
에이피알은 올해도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의 주요 거래처 범위를 전년 대비 확대해 연 1회 부패방지서약서를 요청하고 관련 실사평가도 추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