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산단 중소기업 작업복 '무료 세탁'…"연간 2만벌"

기사등록 2025/03/13 11:20:40

[완주=뉴시스] 전북 완주군은 산업단지(산단) 근로자의 건강권 보장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작업복 세탁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완주군 제공) 2025.03.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 전북 완주군은 산업단지(산단) 근로자의 건강권 보장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작업복 세탁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완주군 제공) 2025.03.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산업단지(산단) 근로자의 건강권 보장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작업복 세탁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작업복에 남아 있는 화학물질, 쇳가루 등 산업 오염물질을 제거해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보다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완주군 산단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2만벌의 작업복을 무료로 세탁한다.

세탁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2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산학융합원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문의는 전북산학융합원으로 하면 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산단 근로자 작업복 세탁 지원사업을 통해 세탁 비용 부담을 덜고 보다 깨끗한 근로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근로자의 건강 보호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성장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완주군, 산단 중소기업 작업복 '무료 세탁'…"연간 2만벌"

기사등록 2025/03/13 11:20: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