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오는 21일까지 공식 상품화권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상품화 대상은 봉제류, 놀이·완구류, 문구류, 사무기기, 가방·장신구, 잡화류의 6개 품목이다.
사업 참여 대상은 캐릭터·기념품 제조, 캐릭터 라이선스업 관련 업체로 최근 10년간 1회 이상 전국 단위 국제행사 사업 수행실적을 갖춰야 한다.
공식상품화권 사업은 엑스포 공식휘장(로고·심벌마크·마스코트·앰블럼)을 이용해 각종 기념품을 제작·판매하는 사업이다.
조직위는 사업 권리 부여 대가로 휘장사용료를 받으며, 선정된 사업자는 엑스포 행사장 내 기념품 판매 우선 참여권 등의 혜택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홈페이지(www.jcexpo.kr)와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에서 확인하거나 조직위 사업부(043-640-0858)로 문의하면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우수한 업체 선정을 통한 다양한 상품 개발로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9월20일부터 10월19일까지 엑스포 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