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행안부 공공정보 관련 평가서 최고등급

기사등록 2025/03/13 10:33:25

정보공개·공공데이터·데이터기반행정 등 3개분야

[세종=뉴시스]서부발전 본사 전경.(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서부발전 본사 전경.(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한국서부발전이 정부가 주관하는 대국민 공공정보 관련 서비스 평가에서 잇따라 최고 등급을 받았다.

서부발전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결과 최고 등급(최우수)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우수)보다 한 단계 오른 역대 최고 성적이다.

서부발전은 해당 평가에서 98.62점을 기록해 전체 평균 점수(92.5점)와 공기업 유형 평균 점수(96.18점)를 웃돌았다. 행안부는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했고 신속한 청구 처리와 높은 원문공개율로 국민의 알권리를 적극 보장했다고 평가했다.

서부발전은 앞서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와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결과에서도 '우수' 등급을 받았다.

서부발전은 디지털 기술공유센터를 통한 발전 정보 활용 지원사업을 펼쳐 2024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실태 평가 결과 6년 연속 최고 등급(우수)을 유지했다.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에서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내부 정책 개발에 활용하고 업무절차를 개선하는 등 행정업무 고도화를 이뤄 최고 등급을 얻었다.

이정복 서부발전 사장은 "공공정보 서비스 관련 최고 등급은 기관 운영 과정에서 투명성을 높이고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자 구성원 모두 노력한 결과"라며 "서부발전은 정부 정책과 디지털 변환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국민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묵묵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서부발전, 행안부 공공정보 관련 평가서 최고등급

기사등록 2025/03/13 10:33: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