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배홍동칼빔면.(사진=농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농심이 배홍동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 '배홍동칼빔면'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배홍동 고유의 매콤 새콤한 소스에 칼국수 면발을 활용했으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을 사용했다. 건면 특유의 매끄럽고 높은 밀도로 쫄깃하고 탱탱한 칼국수 면발을 구현했다.
면 모양은 두껍고 얇은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마름모꼴의 '도삭면' 형태로 만들었다.
또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한 배홍동 고유의 매콤새콤한 비빔장에 다진 김치를 추가했으며, 바삭한 김치전을 구현한 별미튀김과 고소한 흑깨 토핑을 별첨으로 더해 완성도를 더했다.
오는 24일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배홍동은 배, 홍고추, 동치미를 활용한 매콤새콤한 비빔장의 맛과 감각적인 마케팅으로 2021년 출시 첫 해부터 비빔면 시장 2위로 진입한 제품이다.
농심은 2021년 배홍동비빔면을 시작으로 2023년 '배홍동쫄쫄면', 올해 '배홍동칼빔면'까지 다양한 면 형태로 즐기는 배홍동 시리즈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칼국수비빔면' 메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며 관련 맛집, 레시피의 온라인 언급량이 최근 3년간 3배 이상 증가했다"며 "배홍동 소스로 즐길 수 있는 칼국수비빔면 '배홍동칼빔면'을 비빔면 시장 대세 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