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취미·자기개발 프로그램, 영상통화 기반 운영
출시 앞서 50세 이상 대상 온라인 영상 가요제 개최
![[서울=뉴시스] NHN애드가 시니어 여가·교류 플랫폼 '오다시영'을 5월 정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달 오다시영 가요제를 진행했다. (사진=NHN애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3/10/NISI20250310_0001787418_web.jpg?rnd=20250310134605)
[서울=뉴시스] NHN애드가 시니어 여가·교류 플랫폼 '오다시영'을 5월 정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달 오다시영 가요제를 진행했다. (사진=NHN애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NHN애드가 시니어 여가·교류 플랫폼 '오다시영'을 5월 정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다시영은 '오늘부터 다시 영(Young)' 줄임말이다. 기존 헬스케어 중심의 시니어 서비스를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플랫폼이다.
나이가 아닌 경험을 통해 젊음을 재해석하는 것이 특징이며 운동, 음악, 언어 등 다양한 취미·자기개발 프로그램을 영상통화 기반으로 운영한다. NHN애드는 프로그램을 이끄는 '오다시영 프렌즈'와 함께 소통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나누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NHN애드는 플랫폼 출시에 앞서 지난달 오다시영 가요제를 진행했다. 50세 이상 참가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영상 접수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본선 진출자 톱 3에게는 커버 영상 제작 기회를 줬다.
NHN애드 관계자는 "오다시영은 단순한 여가 서비스가 아니라 50세 이상 세대가 주체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가요제를 시작으로 요즘 어른들이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