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군민 뼈 건강 위한 골밀도 검사 등

기사등록 2025/03/10 12:50:40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골다공증, 골절 예방 등 지역주민의 뼈 건강을 위해 골밀도 검사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골다공증은 주로 고령층에서 발생하지만, 골절 전까지 자각증상이 없어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검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골밀도 검사는 65세 이상 여성과 70세 이상 남성에게 권장되지만, 50대 이후 골밀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조기 검사를 통해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골밀도 검사는 별도의 예약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당일 검사가 가능하다. 검사 결과에 따라 의사 상담을 통한 처방전 발급, 생활습관 개선 방법 안내, 재검사 시기 설정 등 맞춤형 관리가 제공된다. 검사 비용은 1100원이며, 65세 이상 거창군민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거창군,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펼쳐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군은 최근 봄철 영농활동 증가와 등산객 급증으로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8일 거창읍 건계정 약수터 일원에서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캠페인은 거창소방서, 거창군 산림조합, 거창읍사무소, 거창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과 민간단체도 함께 참여했다. 또한, 어깨띠와 산불진화복을 착용한 산불전문진화대원들도 동참해 캠페인의 효과를 높였다.

거창군은 주말 상춘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현수막을 게시했으며, 산불드론감시단이 드론을 활용한 산불감시를 시연하고 산불지휘본부 시스템 운영 등에 관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거창소식]군, 군민 뼈 건강 위한 골밀도 검사 등

기사등록 2025/03/10 12:50: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