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금융소외계층 대상 '채무감면 프로그램' 실시 등[대구소식]

기사등록 2025/03/04 15:07:54

[대구=뉴시스] iM뱅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iM뱅크.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iM뱅크는 6월말까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iM 따뜻한 금융 채무감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융 소외계층에게 채무조정을 통한 회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채무감면율을 적용한다.

특수채권(장기 연체 채무)을 대상으로 한다. 연체한 고객들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탄력적 감면율(50~90%)을 적용한다. 또 최장 5년의 장기분할납부 및 성실 상환 인센티브 부여 등 다양한 상환부담 경감 혜택을 병행할 예정이다.

◇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 

iM뱅크는 올해 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를 발대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6기를 맞는 대학생 홍보대사는 지난해 iM뱅크의 시중은행 전환 이후 전국권역 영업에 박차를 가하는 시점에서 창단 이후 처음으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을 실시해 전국권역으로 선발됐다.

총인원 35명 중 5명이 수도권 지역 학생이다. 홍보대사 활동 최초 대구∙경북 지역과 수도권 지역으로 나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는 10월말까지 활동한다. 오프라인 홍보활동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제작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iM뱅크, 금융소외계층 대상 '채무감면 프로그램' 실시 등[대구소식]

기사등록 2025/03/04 15:07: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