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까지 경상남도가족센터 온·오프라인 접수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행복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제2회 경상남도 행복한 가족賞' 후보 가족을 28일까지 경상남도가족센터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도내 주소를 두고 거주 기간이 3년 이상 도민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가족 사랑 이야기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3대 가족(대가족으로 세대간 상호존중과 모범이 되는 가족) ▲돌봄가족(가족구성원 돌봄에 적극 참여하고 가족사랑을 실천한 가족) ▲평등가족(육아·가사활동 참여로 평등하고 민주적인 가족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가족) ▲ 희망가족(가족이 처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희망이 되는 가족) ▲나눔가족(지역사회 기부 혹은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한 가족)이다.
경남도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를 거쳐 3차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사회적 파급효과, 가족구성원의 노력 및 의지, 사회공헌 활동 등 종합 평가로 선정한 후 경상남도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행복한 가족大賞 1가족, 행복한 가족賞 9가족을 선정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 가족들의 감동적인 이야기는 홍보 영상으로 제작해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가족센터 누리집, 사회관계망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 및 기관은 3월28일까지 경상남도가족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gnfamilycenter.naver.com)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 관련 사항은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가족센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문의는 경상남도가족센터 가족운영팀(055-716-2354)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