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김해경전철 임시승강장 삼계동 차량기지 동측 설치

기사등록 2025/02/25 10:56:50

연말까지 실시설계 등 신속 진행

[김해=뉴시스]부산김해경전철 임시승강장 삼계동 차량기지 동측 설치. (사진=김해시 제공). 2025.2.25. photo@newsis.com
[김해=뉴시스]부산김해경전철 임시승강장 삼계동 차량기지 동측 설치. (사진=김해시 제공). 2025.2.25.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와 BGL(부산-김해 경전철 주식회사)는 부산김해경전철 임시승강장을 삼계동 차량기지 동측에 추가 설치하기로 위치를 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임시승강장 설치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8개월간 진행한 기본설계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앞으로 추진할 실시설계 방향을 도출했다.

임시승강장 설치 설계용역은 오랜 기간 낮은 경제성(BC)와 타당성(AHP) 수치로 추진되지 못한 삼계동 정식역사 신설을 대체하는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안전성과 경제성을 전제 조건으로 임시승강장 설치 가능성과 적정 위치, 사업비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대중교통 사고는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에 무엇보다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사업비를 최대한 축소할 수 있도록 궤도 변경 없이 설비 변경 최소화를 통해 기본설계안을 도출했다.

이에 따라 설치장소 후보지 중 접근성이 높았던 차량기지 남측(푸르지오 앞)은 사고 위험성 또한 높은 관계로 ‘안전성과 경제성’이 모두 적절한 차량기지 동측(서희스타힐스 앞)을 실시설계를 진행할 적정 위치로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김해시와 BGL은 올해 말까지 실시설계 용역과 열차 운영계획,  운영비 산정 용역 등 관련 협의사항들을 조속히 추진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인만큼 안전성과 경제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BGL, 용역사와 논의해 기본설계안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김해경전철 임시승강장 삼계동 차량기지 동측 설치

기사등록 2025/02/25 10:56: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