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지역 국회의원, 지역경제활성화 간담회

기사등록 2025/02/24 17:44:35

중대재해처벌법 개정 및 주52시간제 유연화 논의 등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24일 대전상공회의에서 열린 지역 국회의원 초청 상공인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과 상의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5.02.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24일 대전상공회의에서 열린 지역 국회의원 초청 상공인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과 상의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5.02.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대전상공회의소는 24일 오후 상의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은 중대재해처벌법 개정과 주52시간제 유연화, 에너지 3법 국회 본회의 통과,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건물 층수 제한 완화, 가업승계 상속세 부담 완화, SOC투자 확대 및 지방 미분양주택 지원 등을 집중 건의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ETRI, 한국화학연 등 정부출연연구원과 카이스트 등 우수대학과 혁신 창업기업들이 많은 대전이 더욱 성장하고 세계적인 혁신 기업이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박정현 민주당 대전시당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정책과 기후 변화 위기 등 대외 여건이 불안정한 가운데 기업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음을 잘 알고 있다"며 "대전의 성장이 곧 충청과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했다.

간담회엔 유재욱 두성철강산업㈜ 회장, 전문수 다우건설㈜ 회장, 정상희 삼주외식산업㈜ 대표이사, 송인석 ㈜대전청과 대표이사, 민주당 박정현(대덕구), 장철민(동구)·장종태(서구갑)·박용갑(중구)·황정아(유성구을) 의원이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전상의·지역 국회의원, 지역경제활성화 간담회

기사등록 2025/02/24 17:44: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