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 학력개발원은 25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30분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교 교사 6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기초학력 업무 담당교사 연수'를 진행한다.
이날 연수에서는 기초학력 3단계 안전망을 중심으로 단위학교 내 기초학력 보장 지원사업의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안내하고, 업무 담당교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임지도 계획 수립 및 실행 방안, 예산 활용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더불어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또 충남대 응용교육측정 평가연구소 김선 교수가 '기초학력 진단검사 및 진단-보정시스템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도 열린다.
◇서부교육지원청, 서부특수교육온라인설명회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24일 오후 2시 특수학급 교사 및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 등 126명을 대상으로 '2025 서부 특수교육 온라인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설명회는 관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배치된 유치원 및 초·중학교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의 특수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단위학교의 행정사항을 안내해 맞춤형 특수교육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부산특수교육 기본 방향, 중점 과제별 추진 계획, 2025년 달라지는 부산특수교육 정책, 특수교육 주요 행사를 안내하고,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에 따른 실천적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신입생 전입학 조기 시행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24일 타 시·도나 부산지역의 중학교 입학 예정자 중 관내 중학교 전·입학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해 입학식 전 미리 전입학 배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정은 2025학년 중학교 배정을 받았지만 전 가족 이사로 원배정 학교에 입학 후 바로 전학할 경우 원거리 통학, 교과서·교복 이중 구입 등 학생·학부모의 입학 준비를 위한 불편을 사전에 해소하고 신학기 준비기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다.
중학교 신입생 전입학 희망자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원배정 학교 입학예정확인서를 지참해 남부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을 방문하면 접수 당일 배정통지서를 배부받게 된다.
◇동래교육지원청,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
부산 동래교육지원청은 관내 공립 유치원, 공·사립 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146곳을 대상으로 학교의 신청을 받아 2025년 학교시설 유지관리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주요 지원분야는 ▲시설관리 컨설팅 ▲수목 및 배수로 관리 ▲도색 ▲운동장 관리 ▲모래장 정비 ▲교실 등 재배치 인력 지원 ▲교육행사용 캐노피천막 지원 ▲학교 시설관리 기계·장비 대여 등이다. 이 중 자체 처리가 어려운 위험수목 관리 및 배수로 준설은 전문업체 용역을 통해 지원한다.
동래지원청은 지난해 자체인력으로 수목관리, 도색 등 191개교(중복 포함)에 386차례에 걸쳐 학교시설 유지관리를 지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