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GPUaaS에 엔비디아 H200 적용

기사등록 2025/02/24 09:39:37

'AI 트레인'서비스에 H200 적용…한층 강화된 AI 인프라 성능 구현

AI 서비스 포트폴리오 강화…기술 경쟁력 높여 다양한 요구 충족

KT클라우드 CI (사진=KT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T클라우드 CI (사진=KT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KT클라우드가 자사 서비스형그래픽처리장치(GPUaaS)에 엔비디아 H200을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KT클라우드는 인공지능(AI) 인프라가 필요한 국내 공공기관과 AI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탄력적인 GPU(그래픽처리장치) 자원 이용이 가능한 GPUaaS를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단기간 대용량·고사양의 GPU 공급이 요구되는 학습 영역에 특화된 'AI 트레인(Train)' ▲적은 양의 GPU를 끊김 없이 상시 공급해야 하는 추론 영역에 특화된 'AI 서브(SERV)' 등 엔비디아 기반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왔다.

KT클라우드는 기존 H100 중심으로 운영되던 AI 트레인 서비스에 H200을 적용해 한층 강화된 성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H200은 업그레이드된 호퍼(Hopper) 아키텍처 기반의 최신 GPU 제품으로 AI 및 고성능 컴퓨팅(HPC)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데 중점을 둔 제품이다. 이전 모델인 H100 대비 연산 처리 능력과 전력 효율성이 개선됐으며, 메모리 대역폭이 넓어져 최적화된 고성능 학습 및 추론 인프라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용준 KT클라우드 클라우드본부장은 "이번 엔비디아 H200 도입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AI 인프라를 확보하며 AI 클라우드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인프라뿐 아니라 AI 옵스(Ops) 등 AI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AI 기술 경쟁력을 높이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KT클라우드, GPUaaS에 엔비디아 H200 적용

기사등록 2025/02/24 09:39:3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