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세부사업 숙의토론회

기사등록 2025/02/20 16:08:49

[삼척=뉴시스] 20일 오후 쏠비치 삼척에서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세부사업 숙의토론회를 개최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척시 제공) photo@newsis.com  2025.02.20. *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뉴시스] 20일 오후 쏠비치 삼척에서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세부사업 숙의토론회를 개최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삼척시 제공) [email protected]  2025.02.20. *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삼척시는 20일 오후 1시30분 쏠비치 삼척에서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세부사업 숙의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삼척시와 삼척시노사민정협의회가 주최·주관으로 지난 1년간 삼척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방안에 관해 토론하는 자리가 됐다.

토론회에는 박상수 삼척시장, 권정복 삼척시의회 의장, 오상훈 한국노총 삼척지역지부 의장, 분과위원, 연구위원, 지역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토론은 첫 번째 세션에 삼척 일자리사업 비전 및 내용을 주제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송관철 박사는 도계빌리지 사업을,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 임관혁 센터장은 삼척 살아보기 사업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 한국노동사회연구소 하진하 객원연구위원은 삼척 돌아보기 사업을,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박성국 박사는 교육훈련시스템을 각각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노동사회연구소 박용철 박사가 삼척형 일자리 사업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김주일 교수는 지역일자리 거버넌스의 사례와 요건에 대해 발표했다.

세션별 발표 이후 모든 참석자를 대상으로 분임조를 나눈 후, 각 세션에서 발표한 주요 사업 내용과 거버넌스 체계에 대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날 숙의토론회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사업의 비전과 내용이 실현될 수 있는 동력이 마련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이후 실질적인 일자리 발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삼척시, 삼척형 상생·협력 일자리 세부사업 숙의토론회

기사등록 2025/02/20 16:08:4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