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장, 서울시 교육감 만나 구내 학교 현안문제 논의

기사등록 2025/02/04 15:05:50

이수희 구청장, 정근식 교육감과 조현석 교육장 면담 해 논의

서울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둔촌동 중학교 도시형캠퍼스 촉구

고덕강일2지구 과밀학급 해소…서울강율초등학교 설립 등 요청

[서울=뉴시스] 4일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서울시교육청 정근식 교육감을 만나 학교 현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 2025.02.04 (사진 제공=강동구청)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4일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서울시교육청 정근식 교육감을 만나 학교 현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 2025.02.04 (사진 제공=강동구청)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강동구 내 학교 현안문제 논의를 위해 4일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감과 조현석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만났다고 밝혔다.

이날 이 구청장은 정 교육감, 조 교육장과 고덕강일3지구 내 서울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가칭), 둔촌동 중학교 도시형캠퍼스(가칭), 고덕강일2지구 내 서울강율초등학교(가칭) 설립 및 강빛초등학교의 과밀학급 대책마련 등 강동구 내 학교 현안문제를 논의했다.

현재 고덕강일3지구에는 초등학교 설립을 위한 부지가 계획돼 있었으나 학령아동 수 부족 등을 이유로 결정이 지연돼 왔다. 이후 지난해 6월 서울시교육청은 고덕강일3지구에 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 설립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그 동안 이 구청장은 서울시 및 SH공사에 12단지 민간분양을 꾸준히 요청해 2023년 11월 민간분양이 확정되면서 학교신설 추진에 박차를 가하는 등 해당 지역의 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 신설에 공을 들여왔다.

이외에도 강동구는 올림픽파크포레온 단지 내 학교용지에 둔촌초 병설유치원 신설과 둔촌동 중학교 도시형캠퍼스(가칭) 설립건이 있다.

현재 고덕강일2지구 내 강빛초등학교의 과밀학급도 시급한 현안 문제다. 해당 지역의 학령아동 수 증가 추이가 심상치 않은 상황에서,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2029년 3월 서울강율초등학교(가칭) 설립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그러나 2027년 3월 해당 지역 내 3단지 1305가구가 준공 예정으로 2029년까지 해당 지역의 초등학생은 급속도로 증가해 학교 설립 전까지 과밀학급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이 구청장은 이번 면담 자리에서 강동구는 재건축, 재개발, 공공주택지구 등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학교설립을 포함한 학교 문제가 구민들의 피로도를 높이고 있음을 전달하고 학교신설 정상추진과 과밀학급 해소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강동구청장, 서울시 교육감 만나 구내 학교 현안문제 논의

기사등록 2025/02/04 15:05:5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