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스톰, SK플래닛과 제휴…AR기반 3D 광고 시장 진출

기사등록 2025/02/04 08:33:11

'돌려봐광고' 디지털광고시장 혁신 주도 기대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확장현실(XR) 솔루션 개발 및 콘텐츠 제작사 퍼펙트스톰은 SK플래닛과 AR(증강현실) 기반 3D 광고 마일리지 솔루션 상품 '돌려봐광고'를 공동 개발하고 디지털 광고 시장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퍼펙트스톰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퍼펙트스톰의 3D 콘텐츠 기술력과 SK플래닛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돌려봐광고'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기반 3D 마일리지 리워드 광고다.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에서 3D 오브젝트를 탐색하며 숨겨진 경품과 정답을 찾도록 설계됐다. 이 상품은 브랜드 홍보 효과와 고객 중심의 상호작용 및 OK캐쉬백 마일리지 리워드를 결합해 높은 참여도를 유도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제휴로 SK플래닛은 AR 이벤트 솔루션 및 OK캐쉬백 마일리지 리워드 연동 개발, 서비스 시나리오 기획 및 운영, 본 상품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한다. 퍼펙트스톰은 3D 오브젝트 제작과 맞춤형 콘텐츠 개발, 웹 및 모바일 통합 3D 뷰어 솔루션 제공을 맡아 다양한 3D 광고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두 회사는 이미 프로젝트에 착수했으며, SK플래닛이 운영하는 1200만명 이상의 인증 고객을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 'OK캐쉬백'과 증강현실 기반 '돌려봐광고'를 결합한 첫 상품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이 상품은 브랜드 몰입과 각인 효과를 증대시키는 동시에, OK캐쉬백 마일리지 및 할인 쿠폰과 같은 혜택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퍼펙트스톰은 이번 협력 외에도 AI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3D 콘텐츠 및 3D 웹 브로셔 제작과 디지털 캐릭터를 활용한 실시간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 회사는 공동 개발과 영업, 마케팅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올해 상반기 내에 '돌려봐광고'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3D XR 콘텐츠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퍼펙트스톰, SK플래닛과 제휴…AR기반 3D 광고 시장 진출

기사등록 2025/02/04 08:33: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