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CJ ENM에 영상 분석 AI 모델 제공

기사등록 2025/02/04 08:27:47

영상 분석 플랫폼에 심의 AI 모델 탑재…업무 생산성 향상 기대

AI모델이 흡연, 폭력적 장면 등 부적절한 콘텐츠를 자동 탐지

CJ 올리브네트웍스 CI(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 올리브네트웍스 CI(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ENM의 영상 분석 플랫폼에 영상 심의 및 유사도 분석 인공지능(AI) 모델(이하 영상 심의 모델)을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GV와 포스터 속 인물의 얼굴을 바꿀 수 있는 'AI 무비필터' 서비스를 선보이고, tvN 화면 해설 방송에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CJ ENM 영상 분석 플랫폼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영상 심의 모델의 심의 작업과 유사도 분석 두 가지 기술을 적용해, 작업 속도를 향상시키면서도 콘텐츠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CJ ENM 영상 분석 플랫폼에 적용한 영상 심의 모델을 사용하면 흡연이나 음주,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장면 등 영상 속 부적절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탐지해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심의 모델이 담배, 술과 같은 객체를 구분하고 욕설, 폭력, 성행위 등의 행동 인식도 지원한다. 특히 오토바이 헬멧이나 안전벨트 착용 여부, 자동차 번호판 등의 정보를 식별하는 기능까지 기존 모델에서 추가했다.

홍석주 CJ올리브네트웍스 기술전략담당은 "AI 기술력이 콘텐츠 심의 분야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에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아카이빙 및 재제작 기능을 갖춘 대용량 영상 관리 서비스를 구축해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CJ올리브네트웍스, CJ ENM에 영상 분석 AI 모델 제공

기사등록 2025/02/04 08:27: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